알라딘 전자책

검색
15분 심리학 - 뇌가 섹시해지는 (커버이미지)
알라딘

15분 심리학 - 뇌가 섹시해지는

생각정거장

앤 루니 지음, 박광순 옮김

2015-07-29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<b>하루 15분, 사람의 마음을 탐험하는 심리학 여행!



‘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?’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. 심리학은 어떤 행동이 발생하기까지 인간의 내면적 과정을 탐구하는 학문이다. 우리는 과학적인 분석과 실험을 통해 사람의 마음이 어떤 식으로 작용하는지 살펴볼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인간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다. 바로 이 점이 인류가 심리학을 연구해 온 이유이자 우리가 심리학을 알아야할 이유다.

이 책은 심리학과 관련 있는 22가지 흥미로운 질문으로부터 출발해 다양한 심리학 실험과 이론을 쉽고 명료하게 풀어낸다. 일상생활에서 마주치는 갖가지 상황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도 곁들였다. 또한 챕터 당 독서시간이 15분이 넘지 않도록 구성해 바쁜 현대인들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. 그러면서도 핵심 내용은 오롯이 담아내 심리학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.

<b>

정신의학과 심리학의 관계를 통해 살펴보는

과학적이고 논리적으로 마음을 탐구하는 심리학!



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엿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. 그렇다고 근거 없는 추측성 이론이나 독심술에 대한 책은 결코 아니다. 저자 앤 루니는 현대 심리학이 정신의학 및 신경학과 상호 간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, 마음의 탄생지는 다름 아닌 ‘뇌’라는 것을 알려준다. 그리고 바로 이 지점에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. 필요에 따라 정신의학과 심리학의 경계를 넘나들고, 때로는 뇌과학을 통해 정신질환의 원인을 추적하며 과학적이고 논리적으로‘마음’을 탐구해 나간다.

더불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‘파블로프의 개 실험’을 비롯해, ‘솔로몬 애시의 동조실험’, 모순된 상황에 대한 반응을 연구한 ‘페스팅거와 칼스미스의 인지부조화 실험’까지 심리학 역사상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연구들을 소개한다.

<b>

광고 속 심리학부터 역사 속 심리학까지!

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학의 마법!



우리의 모든 일상은 심리학과 연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광고나 부탁을 더 잘 들어주게 하는 대화법 등 도처에서 심리학이 적용된 사례들을 발견할 수 있다. <15분 심리학>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심리학이 현실에서 어떤 모습으로 발현되는지 보여준다.

위대한 철학자들을 배출한 독일의 지적인 국민들은 어떻게 나치즘에 빠져든 것일까? 사람들은 왜 유명한 연예인이 광고하는 제품을 갖고 싶어 하는 걸까?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하기 위해 하루 종일 길에서 줄을 서고 있는 사람들의 심리는 무엇일까? 등 누구나 궁금했을 법한 질문들에 대해 속 시원하게 파헤친다.

<15분 심리학>은 어렵지 않다. 난해하지 않다. 쉽고, 재밌고, 가볍다. 하루에 15분 씩 한 가지 주제씩 틈틈이 읽다보면 인간에 대한 통찰력이 한층 깊어질 것이다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